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by 7냉이향 2025. 3. 3.
반응형

대학생들에게 아침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입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아침을 거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밥을 단돈 천원에 제공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쌀 소비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 개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되었으며, 매년 참여 대학과 지원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전국 200개 대학에서 이 사업이 시행되고 있으며, 수도권 79개교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의 대학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학생 1인당 2천원을 지원하고, 지자체와 학교가 나머지 비용을 부담하여 학생들은 천원만 내면 아침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1월부터 출발~ - 대한급식신문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1월부터 출발~ - 대한급식신문

[대한급식신문=박준재 기자] 2023년 큰 호응을 얻은 후 2024년에 사업이 대폭 확대된 ‘대학생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2025년에는 3월이 아닌 1월부터 시작된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www.fsnews.co.kr

 

아침밥의 중요성

아침식사는 하루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며, 학습 능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기억력과 집중력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효과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학생들의 식비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아침식사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지난해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 학생들의 만족도는 95.8점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이 사업은 청년층의 쌀 소비를 촉진하여 농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참여 대학 및 지원 내용

올해는 서울대, 충남대, 광주과학기술원 등 200개 대학이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일반식과 간편식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학교 내 학생회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반식은 밥과 3~4가지 반찬으로 구성되며, 간편식은 쌀빵, 쌀 시리얼, 쌀국수 등으로 제공됩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아침식사를 제공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사업이 더욱 확대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주기적인 아침식사를 통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하고, 건강한 대학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